ㆍH > 단체소개 > 탁구협회
회장 인사말
건전한 사회인으로서 스스로의 건강을 관리하고 계시는 서울특별시장애인탁구협회 회원 여러분 사랑합니다.

신생독립국에서의 혼란과 곧 이은 전쟁의 상처로 일찍이 많은 장애인이 생겨났던 50년대부터 재활의 도구로서 큰 역할을 해왔던 탁구 종목은 산업발달과 인구이동의 증가에 따른 여러 재해와 레저 활동 및 노령인구의 증가로 인한 후천적 장애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요즈음 더욱 각광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실내 종목으로서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사용공간에 비하여 운동량이 많고 장비가 비교적 저렴하며 두 사람만 있어도 할 수 있는 운동으로서 접근성이 매우 좋은 종목입니다.

세계 속에서도 우리나라는 서양인의 체격을 능가 할 수 있는 기술 수준을 보유하고 있고 지도자나 체육 시설 등 기본 환경이 비교적 우수합니다. 아직은 사회의 관심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지만 노령인구의 증가에 따라서 이젠 세상에 태어난 모든 사람은 장애인이거나 장애인이 될 사람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지금이 장애인스포츠의 인지도와 입지를 높이는 좋은 기회일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장애인탁구협회는 세계 최초로 고속 동영상 촬영을 통한 탁구공 궤적의 실사를 통하여 탁구의 원리를 알기 쉽게 분석한 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유관 인터넷 창구를 통해 회원의 실력향상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며, 협회 임직원 일동은 더욱 합심하여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