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H > 단체소개 > 요트연맹
회장 인사말
요트는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수상레저스포츠로서,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역동성을 함께 가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요트가 가진 자유로움, 시원스러움은 직접 참여하지 않더라도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듯합니다. 요트가 대중적인 종목으로 성장하려면 아직 가야할 길이 많지만, 그 독특한 매력을 잘 살려 발전을 거듭하면 충분히 사랑 받는 종목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생각해 보면 쉽게 시작하기 힘들고, 많은 사람들이 해보지 않는 요트라는 운동을 사랑해 주시는 여러분들은 아주 용기 있고 적극적인 분들입니다. 그 자유로움과 재미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 왔습니다. 앞으로 요트가 더욱 널리 보급된다면 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깨고 사회통합을 이루어 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체육활동은 어느 누구와도 차별 없이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스포츠에는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의 투혼과 서로를 격려하는 아름다운 우정이 있기 때문에 장애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요트라는 종목을 통해 물살을 헤쳐 나가며 느끼는 스릴과 해방감으로 복잡한 도심 속의 스트레스를 치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수상 레져스포츠로 오래도록 기억되기를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행운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