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H > 단체소개 > 론볼연맹
회장 인사말
남녀노소, 장애인·비장애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론볼(론볼링)이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감이 있지만 영국,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 등 주로 영연방 국가에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대중스포츠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1988년 서울장애인올림픽을 계기로 도입되어, 현재 전국적으로 30여개의 론볼경기장이 설치되어있고, 서울특별시장애인론볼연맹은 명실 공히 대한 론볼의 모체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본 연맹 산하에 회원·비회원을 포함하여 400여명의 동호인들이 동호회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고, 각종 전국대회 및 생활체육대회에 참여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매년 다수의 국가대표선수 등 우수한 선수들을 육성하여 세계선수권대회 및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식개선 캠페인 및 교실 등을 통한 재활체육의 보급뿐만 아니라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어울림론볼대회 등을 개최하며 생활체육 론볼의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장애인론볼연맹은 앞으로도 내가 아닌 우리를 기본 신념으로 수도 서울의 자긍심을 가지고 전국 론볼의 중추적인 역할은 물론 국제대회 참가를 통한 국위 선양의 빛나는 결실을 거두기 위해 끝없는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끝으로 서울특별시장애인론볼연맹의 발전에 많은 관심과 협조바라며, 여러분들의 애정에 보답하는 서울특별시장애인론볼연맹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